당신이 나의 백신입니다 - 감염병과 혐오의 시대, 의사 김동은이 만난 아름다운 사람들

지은이 : 김동은 / 한티재 / 2020-06-22


<책 소개>

코로나19에 맞서 선별진료소와 격리병동에 자원해 누구보다 땀 흘리면서도, 의료폐기물 처리, 병원 청소와 방역, 전기실 관리를 위해 애쓰는 노동자들의 모습을 보며, "편한 소파에 앉아 준비된 간식을 먹던 내가 너무나 부끄러웠다"고 말하는 의사. 


'인간미 넘치는 의사', '사람의 향기가 나는 의사'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정말 그렇게 살아가는 의사.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많은 이들이 고군분투하던 2020년 4월, 청와대가 '숨어 있는 우리들의 영웅'으로 선정하기도 했던 의사 김동은의 첫 에세이집이다. 


어려운 이웃을 외면하지 못하고 함께 울고 웃는 의사. 환자에게 최선을 다하는 다정하고 따뜻한 의사. 그가 병원에서 겪은 감동적인 이야기들과 더불어, 코로나19 최전선에서 느낀 공공의료의 문제, 소외 계층을 위한 의료 활동을 하며 느낀 우리 사회의 '건강 불평등'에 대한 고민, 돈보다 생명의 가치가 존중받는 세상에 대한 꿈을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김제동과어깨동무 독서모임 도서나눔


김제동과어깨동무 후원자분께서 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에 계신 의료진분들의 노고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어깨동무에 도서를 후원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도서나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선정된 독서모임에는 최대 5권까지 도서를 보내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운영하는 독서모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는 7월 12일(일)까지이며, 결과발표는 7월 13일(월)에 김제동과어깨동무 SNS를 통해 공지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카카오톡 @김제동과어깨동무 로 문의주세요^^

신청 기간이 마감된 페이지 입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응답기간: 2020-07-12 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