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어깨' 여러분 잘 지내셨나요? 

뜨개질 하는 밤 시즌3가 한창 진행 중인데요, 목도리를 뜨고 남은 짜투리실이 버려지는 것이 아쉬워 조금씩 모아서 한개의 목도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짜투리실 뜨개는 기존 참가자 대상으로만 받았었는데요, 뒤늦게 뜨밤 소식을 듣고 문의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렇게 신청폼을 열게 되었습니다.


짜투리실도 괜찮다! 함께 하고 싶다! 끝까지 한 목도리를 완성할 자신이 있다! 

마음이 나시는 분은 신청해주세요^^

목도리를 12/10까지 보내주신다면, 코로나19로 수고하시는 의료진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목도리를 여유있게 뜨고 싶으신 분은, 완성한 목도리를 주변의 감사한 이웃들에게 선물로 드려도 좋겠습니다 :)


*쁘띠목도리 뜨개질 기본 매뉴얼 (필독)

1) 키트로 보내드린 짜투리실을 이어 8cm*135cm 일자형 쁘띠목도리를 만듭니다. (한코/변형 고무뜨기, 가터뜨기, 아이코드로 뜨개 가능. 무늬를 넣는 경우 실이 모자를 수 있습니다.) 

2) 중성세제로 손세탁하여 평평한 곳에서 뽀송뽀송하게 말립니다. (잘못 세탁/건조하면 너비 수축 및 길이가 늘어납니다.)

3) 목도리 한쪽 끝에 라벨을 답니다.

4) 12/10까지 완성한 목도리는 김제동과어깨동무 사무국으로 택배 발송합니다. (택배비 본인부담, 남은 실과 대바늘은 개인소장)

※ 환경을 위해 키트 택배봉투를 버리지마시고 완성품 보내실 때 재사용해서 보내주세요. 목도리는 규격에 맞춰 재포장을 하니 속 비닐포장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추가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으면 좋겠어요.) 

5) 뜨개질 과정을 사진으로 남겨서 개인 SNS에 #뜨개질하는밤 #김제동과어깨동무 해시태그를 달아 포스팅 해주시면 🤗센스만점💜


* 참가 안내

- 참가자 모집 : 짜투리실이 나오는 만큼 접수합나다. 실이 소진되면 마감합니다.

- 목도리 키트 발송 : 접수 순으로 11/22(월)부터 발송~

- 목도리 완성품 보내기 : 12/10까지 or 주변 이웃들에게 목도리 선물

※ 주소 : 김제동과어깨동무 사무국 : 06650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83, 301호 김제동과어깨동무, 02-6319-1222

- 문의 : 카카오톡채널 @김제동과어깨동무

--